본문 바로가기
집순이 취미/웹툰

[웹툰] 마술사-김세래 작가님(데뷔작)

by 호비윤 2020. 3. 16.

나는 저녁 10시부터 11시를 매우 좋아한다. 왜냐하면 다음 웹툰이랑 네이버 웹툰이 차례로 나오기 때문!

그 중에서 재밌게 본 웹툰, 재미있게 본 웹툰 리뷰를 한 번씩 해보려고 한다. 그 중 오늘은 김세래 작가님의 첫 작이자 아직 유일한 작품(내가 알기로는!)인 마술사이다. 네이버 추천 웹툰 글이나 혹은 숨어있는 대작으로 유명한 바로 마술사. 일단 정주행하기 엄청난 분량, 그리고 처음에 봤을 때는 다른 웹툰과 많이 다른 작화 스타일 때문에 끈기있게 1화부터 20화까지 보기 어렵다는 그런 느낌이 있다. 나역시 예전에  몇 번이고 정주행 하려다가 실패하였다. "꼭 정주행 하세요. "라는 베댓들의 조언은 무시한채로 말이다... 내가 왜그랬을까 정말.

어느날 그렇게 마술사라는 웹툰을 잊고 있을 때였다. 어떤 블로그 글에서 추천웹툰 목록을 보았는데 김세래 작가님의 마술사가 있었다.  아 ... 맞다 그 때 보려고 했다가 포기한 그 작품. 이번에는 꼭 다 보고 싶었다. 이번에는 50화까지만 일단 쭉 보고 결정해보자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렇게 50화까지 일단 보면 끊을 수 없다.. ㅋㅋㅋㅋㅋㅋ하루만에 정주행 한 사람없겠지? 나 진짜 정주행하면 이해 안 되어도 스크롤 넘기는 편인뎈ㅋㅋㅋ(어차피 나중에 누가 댓글에서 다 정리해줌...ㅋㅋㅋㅋㅋ) 이건 그렇게 읽어도 최소 3일 이상 읽어야함... 진짜 휙휙 넘겨서 최소 3일..ㅋㅋㅋㅋㅋ 그도 그럴 것이 휴재가 있었다 하더라도 11년동안 연재해준 양이.. 하루에 읽힐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하루 만에 읽으면 진짜 작가님께  죄송할 일이다. ㅋㅋㅋㅋㅋㅋ 

세계관도 엄청 방대하고 처음에는 그냥 지나치는 인물이라고 생각하거나 허접한 캐릭터인 줄로만 알았는데, 나중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거나 혹은 알고보니 여운을 남기는 캐릭터가 된다. 캐릭터 하나하나를 그냥 엑스트라로 만들지 않고 주인공으로 만들어주시는 작가님 클라스.  그리고 여자 주인공이 흑화하거나 엄청 세면 나는 너무 재밌다.. 왜그럴까... 영웅물을 좋아하는 나. 그 중에서도 인간적인 영웅을 좋아하는 나의 취향을 반영한 것일까?ㅋㅋㅋㅋㅋ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24965

 

마술사

통일 대륙 칸테라 마지막 이야기.

comic.naver.com

진짜 안 봤으면 꼭 보자 꼭꼭 ㅋㅋㅋㅋㅋㅋ 처음에는 뭔가 보지 못한 그림체 때문에 이거 계속 봐야하나? 싶었으나.. 보면 볼수록 개성있는 그림체에 게다가 그림도 점점 예뻐짐!!ㅋㅋ 그냥 작품에 콩깍지 씌인 것인가^^ 2007년부터 2018년까지 무려 11년 동안 연재해주신 작가님께 감사 인사를 남기며.. 결국 다 읽고 나서는 작품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마술사 팬카페까지 가입했다..ㅋㅋㅋㅋ 요즘 신규 회원이 적던데.. 한번 홍보도 해본다..ㅋㅋㅋㅋ

팬카페 가입도 해봅시다.. 제가 회원이라서는 아니구용.. 한 번 가보시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ttps://cafe.naver.com/thefansofmagician